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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로그를 이전하였습니다. 2023년 11월부터 https://bluemiv.github.io/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합니다. 앞으로 해당 블로그의 댓글은 읽지 못할 수 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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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문제는 백준 알고리즘(https://www.acmicpc.net/)에게 있습니다.

 

문제

예제를 보고 규칙을 유추한 뒤에 별을 찍어 보세요.

예제

# 입력
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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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입력
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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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입력
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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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ding - Python3

규칙 찾기

  • n이 1일때는 별(*) 하나를 반환하다.
  • 나머지 경우 (n이 2이상인 경우)
    • 2*n 줄 만큼 별이 그려진다.
    • 한 열의 길이는 n이다.
    • 별(*)과 띄어쓰기( )가 번갈아가며 나온다.
    • 홀수번째 줄은 별(*)부터 시작한다.
    • 짝수번째 줄은 띄어쓰기( )부터 시작한다.
# -*- coding: utf-8 -*-

import sys


def solution(k):
    if 1 == k:
        print("*")
        return

    row = "* " * (k // 2 + 1)
    even = row[1:k + 1]
    odd = row[:k]
    for _ in range(1, 2 * k + 1):
        if _ % 2 == 0:
            print(even)
        else:
            print(odd)


if __name__ == "__main__":
    n = int(sys.stdin.readline())
    solution(n)

채점 결과

유사 문제

Referenc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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